대한민국 2등 회원권 거래소 로고
[이전]   홈 > 커뮤니티 > 회원권 시세동향 
사이트맵 광고문의 제휴문의 세무상식
쉶썝沅 留ㅻℓ긽떞
 
2021년 3월 회원권 시세동향 트위터에 담기 페이스북에 담기
작성자 : 조성욱차장
작성일 : 2021-03-04 오전 9:58:22 조회 : 361

2021년 3월 회원권 시세동향

연일 상승세를 이어갔던 회원권 시장은 본격적인 시즌을 앞두고 있는 3월 강보합세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연초 법인들의 매수문의와 함께 개인 수요까지 매수에 적극 동참하고 있어 호가의 상향 조정에 더불어 일부 수도권 인기 종목들은 매물 부족 현상을 보이는 품목도 있었다. 강세를 보이는 품목들은 중가대의 근교권 법인 선호 품목이 주를 이루고 있다. 코로나 백신의 보급으로 인한 진정세를 예상하는 일부 시각도 있으나 본격적인 시즌을 앞두고 있는 지금 부킹에 대한 수요 증가가 한번 더 상승을 이끌어 낼지 여부에 대해서 관심이 주목된다.

초고가대 - 강보합세
이스트밸리의 상승세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워낙 매물이 귀한 종목이므로 매도 매수 호가 모두 상향 조정되었다. 레이크사이드는 법인 수요의 증가로 호가는 상승하였으나 거래로 이어지지는 못하는 모습이다. 남부와 렉스필드 역시 호가 조정 없이 거래가 어려워 보였고, 남촌은 매도 호가가 하향 조정된 가격으로 거래되었다.

고가대 - 강보합세
고가대 회원권은 강보합세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신원과 아시아나의 상승세가 이어졌으며 강세였던 화산은 소폭 하향 조정되었다. 상승에 따른 매물 누적이 조정으로 이어졌다. 강북권 중에서는 청평마이다스밸리의 상승이 가장 눈에 띄었고, 송추 서원밸리 역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중가대 - 강보합세
뉴서울의 상승세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큰 폭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법인과 개인수요 증가로 인해 매물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다. 기흥과 88 역시 상향 조정되기는 하였으나 이제는 뉴서울과는 어느 정도 갭 차이를 두고 있다. 수원과 태광은 소폭 조정구간이었으며, 강북권에서는 뉴코리아가 강세로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다.

저가대 - 강보합세
저가대 회원권중에서는 여주와 한원, 리베라, 플라자의 거래량이 증가하였다. 평소 꾸준하게 거래되는 인기 품목들은 호가도 조금 상향 조정되었다. 최근 부킹 난을 경험한 개인 수요자들은 시즌을 앞두고 전보다도 더 주의 깊게 시세 흐름을 관망하고 있다.

회원권사업부 조성욱차장

트위터에 담기 페이스북에 담기
 
회원권114 어플리케이션 골프&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