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등 회원권 거래소 로고
[이전]   홈 > 커뮤니티 > 회원권 시세동향 
사이트맵 광고문의 제휴문의 세무상식
쉶썝沅 留ㅻℓ긽떞
 
2021년 5월 회원권 시세동향 트위터에 담기 페이스북에 담기
작성자 : 채완희차장
작성일 : 2021-05-04 오전 10:08:52 조회 : 471

본격적인 봄시즌 코로나바이러스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만큼 국내 골프장 이용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 부킹난이 본격화되었다. 전국 모든 골프장은 내장객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여 2020년과 2021년 1/4분기 영업이익이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골프장을 제외하고는 골프장내 시설보강이나 코스관리가 미비하여 이용객들의 불만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영업이익분을 노후시설 재투자 및 코스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는 골프장들은 앞으로 골프회원권 구입기대치를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초고가대 - 약보합세

최근 법인에서 보유분 매각 의뢰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과거 구입시점에 고점대비 현시세 차액금이 좁혀져 있는 상황에 최대한 손해를 감안하고 매각을 염두해 두고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수개월내 코로나사태가 수글어지면 가격조정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미리 사전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판단된다.

고가대 - 보합세

일부 무기명회원권 매물이 부족현상을 보이면서 고가대 기명회원권의 법인 수요가 증가하는 추이를 보였다. 거래량도 최근 1개월내로 두드러지는 모습을 보여 시세를 끌어올리는 견인 역할을 했다. 하지만, 일부 품목을 제외한 대부분의 고가대 회원권 거래량은 소폭 하락되는 분위기를 보이면서 전체적인 상황은 밝지만은 않다.

중가대- 약보합세

지난 4월초반 수도권근교 중가대 회원권 가격이 10%내외로 하락장을 보이다가 중반이후 매물감소로 다시금 회원권 가격이 제자리를 찾았다. 하지만, 1~2년간의 회원권상승분에 대한 불안감이 증가하면서 매수시점을 내년이후로 계획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거래량은 점차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저가대 - 보합세

매매금액이 부담이 없는 저가대 회원권은 원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품목이다. 최근 많은 거래량을 보인만큼 매수세가 점차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30~40대 골프회원권 수요층에서 구입비율이 점차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주 고객층인 50~60대의 회원권구입수요가 감소하면서 큰 상승을 보이기는 어렵다고 생각된다.

향후 골프회원권 시세동향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하고 있다. 대부분 전문딜러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2019년부터 올해까지의 회원권가격 상승은 10여년의 누적된 시세하락분에 대한 당연한 상승폭으로 생각하고 있다. 실물경기지표와 부동산가격상승 대비 회원권 시장은 너무 늦은 감이 있다고 본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종식되는 날이 오면 회원권가격도 동반하락할 것으로 보는 이도 적지 않다. 하지만, 조정은 분명하게 받을 것은 확실하나 과거 거래되었던 저점 가격대까지 하락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회원권114 회원권사업부 채완희차장

트위터에 담기 페이스북에 담기
 
회원권114 어플리케이션 골프&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