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등 회원권 거래소 로고
[이전]   홈 > 커뮤니티 > 회원권 시세동향 
사이트맵 광고문의 제휴문의 세무상식
쉶썝沅 留ㅻℓ긽떞
 
2021년 11월 회원권 시세동향 트위터에 담기 페이스북에 담기
작성자 : 채완희
작성일 : 2021-11-16 오전 9:58:35 조회 : 177

골프 가을시즌 시작!
골프회원권 하락도 함께 시작. 위드코로나와 동시에 누적매물 증가.

예상했던대로 위드코로나시대와 해외여행 오픈이 시작되면서 골프회원권 가격이 일제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당분간 큰 폭의 하락보다는 서서히 매물증가와 함께 약한 매수세로 인해 현시세가격도 서서히 하락세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초고가대 - 약보합세

​거래가능한 무기명회원권도 꼭지점을 찍고 서서히 매물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매입세가 부진해 가격이 유지되거나 하락될 가능성이 높다. 일반적인 초고가 회원권의 경우 최고점 대비 10%정도 가격하락이 나타나고 있지만 거래성사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고가대 - 약세

최근 몇개월사이 예약율이 좋았던 고가대 회원권이 골프장 예약횟수 축소로 불만이 나타나 매물량이 증가하고 있다. 수도권 근교 고가 회원권 매물량은 늘어나고 있지만 거래량은 감소추이를 보이고 있다. 향후 회원권가격 조정이 불가피해 보인다.

​중가대 - 보합세(일부 약보합)

1억~3억미만 회원권 거래량이 45%정도 감소했다. 결과적으로 물건이 있어서 구입하려는 매수분들이 향후 시세 하락이 예상되기때문에 매수시기를 내년으로 연장하는 분위기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대부분 매수를 맞춰 진행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반면, 기존 부킹율 및 회원 그린피 변동이 없는 골프장들에 한해 가격이 유지되거나 반대로 상승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저가대 - 약보합세

​지난달 중고가회원권 가격이 일제히 하락세를 보이면 저가회원권 가격은 매수가 있어도 하락세가 강하게 나타난다. 불안감을 느낌 매도분들이 최대한 거래가능한 가격에 서둘러 매각 진행하기 때문에 현시세보다도 저렴하게 계약체결되는 경우가 생기면서 시세하락을 보이게 된다.

​몇개월전부터 예상했던바와 같이 위드코로나시대가 시작되고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지면 국내 골프인원 감소를 뚜렷하게 나타나게 된다. 현재 골프장 운영정책 또한 여러가지 문제점을 나타나고 있다. 국내 골프장 호황시기에 기존 정책을 유지하는 골프장과 최근 1~2년사이 그린피 인상을 여러차례 강행한 골프장에 대해 서로 엇갈린 운명을 보이고 있다. 기존 유지된 골프장의 가격은 지금 상황에서도 쉽게 하락되는 모습은 보이지 않지만 정책변화를 추진했던 골프장 회원권시세는 벌써부터 가격 변동폭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인다. 따라서, 회원권 추이를 지켜보면서 회원권 매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전문딜러와 자세한 상담을 통해 회원권 거래를 하는것을 추천 드린다.

트위터에 담기 페이스북에 담기
 
회원권114 어플리케이션 골프&레저